동탄골프연습장 골프레슨까지 나만의 기준에 맞춰 까다롭게 고른 메이저필드

요즘 골프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동탄에도 골프연습장이 많이 생겨났습니다. 다양한 선택지 때문에 어느 곳을 선택해야 할지 결정하기 어려우신 분들 많으시죠. 저도 처음에는 어디서부터 어떻게 알아봐야 할지 막막했지만 열심히 여러 곳에 상담다니고 직접 방문해보면서 많은 정보들을 얻을 수 있었어요. 그동안 발로 뛰며 직접 얻은 노하우와 정보들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우선, 좋은 골프 연습장을 선택하기 위해 전 다음과 같은 기준을 세웠습니다.


1) 가격
2) 위치&접근성
3) 시설
4) 예약 시스템
5) 프로레슨 가능여부 및 코칭 프로그램: 골
6) 회원 혜택
7) 주차공간

8) 주변환경

저는 위의 조건들을 고려하여 현재 다니고 있는 메이저필드를 선택했고, 이 모든 조건을 충족시켜주는 유일한 연스장으로 판단하여 등록했습니다. 제 선택이 만족스러운 이유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가격
 제일 먼저, 가격이 합리적인지가 제일 중요하겠죠. 메이저필드에는 입문 특가 패키지 이벤트가 진행되어 있어 72 / 82 / 94 / 104만원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이벤트가 있었습니다. 이중에서 제가 선택한 82만원 패키지는 매장이용 시간제한 없는 3개월 회원권과 집중레슨 24회까지 더해서 82만원이었습니다. 어디서도 찾아볼 수 없는 놀라운 가격이었습니다. 아쉬운건 6월한정 선착순 50인까지만 받고 곧 종료되는 이벤트라고 하네요. 당장 7월만 되어도 가격이 오를 예정이라 ​혹시 가격에 끌리는 분들은 서둘러 상담받아 보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2. 위치&접근성: 실내 골프 연습장은 가능한 가까운 곳에 위치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교통이 편리하고 접근하기 쉬운 곳이면 자주 연습다니기에 부담없습니다. 저도 바로 이전에 시설만 좋다고 혹해서 회원등록해놓고 너무 머니깐 매번 차로 움직이기에도 부담스럽고 주차도 불편해서 제대로 못다닌 적이 있었어요.어떤 운동이든 연습은 자주 그리고 꾸준히 하는게 제일 중요하기 때문에 집과 위치가 가깝고 접근성이 좋은 곳으로 가는게 좋습니다.


3. 시설: 좋은 실내 골프 연습장은 넓은 공간과 이왕이면 혼자서도 언제든 연습할 수 있는 GDR타석이 있는 곳으로 가야 합니다. 연습을 위한 충분한 공간과 다양한 난이도의 스윙을 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합니다. 또한 휴식을 위한 부대 시설공간들도 모두 잘 살펴봐야 합니다. 메이저필드는 GDR만 50타석으로 타석도 충분할 뿐만 아니라 연습장도 10,11층 1200평을 모두 이용하고 있어서 공간이 널찍하고 쾌적했습니다. 무조건 크다고 좋은건 아니지만 이렇게 2개층으로 나뉘어지니 썰렁한 느낌도 없고 타석간 거리도 적당했습니다. 별관에는 찾아볼 수 없는 규모의 초대형 실내퍼팅장도 있어서 숏게임 연습도 실컷 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었습니다.


4. 예약 시스템: 인기 있는 실내 골프 연습장은 예약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편리하게 예약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있는지 꼭 확인해야 해요. 모바일 예약이 가능하다면 훨씬 편리하고요, 그리고 매장에 타석이 많이 있을수록 예약이 수월하긴 하더군요. 여긴 50타석이나 있는데다 레슨북 에약시스템을 이용해서 레슨예약과 타석예약이 모두 수월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미리 예약을 못해도 매장입구에 있는 키오스크로 전체 타석현황을 살펴보면서 원하는 타석으로 예약할 수 있으니 어떤 방식이으로든 수월했어요. 다른 연습장에 다닐적엔 예약이 힘들어서 애먹었던 적이 많아서 저한테 아주 중요한 체크포인트 중 하나였답니다.

5. 프로레슨 가능여부 및 체계적인 코칭 프로그램: 골프 실력 향상을 원한다면 유능한 프로님이 필요합니다. 자격을 갖춘 프로님들이 있는지, 개별적인 맞춤형 레슨과 체계적인 코칭 프로그램을 제공하는지 꼭 확인해보세요. 여긴 KPGA & KLPGA  모두 8명의 프로님들이 계셔서 원하는 프로님을 선택해서 레슨을 받을 수 있어서 만족도가 높았어요. 그리고 타사대비 훨씬 긴 25분 시간동안 집중적인 레슨을 받을 수 있다보니 실력이 향상되는 속도가 빨라서 지인들도 금방 눈치챌 정도입니다. 필드 함께 다녀온 지인들이 요즘 동탄에서 골프레슨 어디로 배우러 다니냐고 많이 물어보더라구요. 여긴 한명한명 코칭도 열심히 해주시고 레슨도 다른데선 못들어본 디테일한 부분까지 신경써서 가르쳐주셔서 골프를 새로 배우는 느낌입니다.

6. 주차공간 : 운동하러 왔는데 주차가 힘들다면 안되겠죠? 메이저필드는 동탄 중심가 동탄역 부근에 위치해서 접근성이 좋을뿐 아니라 주차공간도 넉넉해서 연습할때마다 편하게 오갈 수 있었습니다.(무료주차 3시간)

7. 주변환경: 연습장 주변환경도 중요해요. 운동만 하러 가는거 아니잖아요, 간 김에 다른 일도 보고 지인들도 만날 수 있다면 금상첨화겠죠. 메이저필드는 동탄역 중심부에 위치해서 온갓 맛집들, 빵집, 스타벅스, 병원이 골고루 다있어요. 바로 옆에는 동탄역 롯데백화점까지 있으니 연습 끝나고 한번씩 들리면 기분전환도 되고 정말 삶의 질이 달라지는 기분이 들더라구요.

8. 회원 혜택: 이건 가격과 연결되는 부분인데 회원 할인 혜택이나 특별 이벤트 등이 더 있는지 꼭 확인해보세요. 제가 등록할때는 입문특가 패키지만이 아니라 지인소개할인, 단체등록 추가혜택, 방문당일 등록시 추가혜택 등 너무나 다양한 혜택들이 있어서 기분좋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등록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조금 많이 까다롭게 고르긴했죠..? 하지만 짧게 다니고 말 곳이 아니라 한번 등록하면 3개월 이상 다녀야하는 곳이라고 여러가지 꼼꼼히 따져보셔야 하는게 골프실력에도 영향을 많이 줍니다. 괜히 자꾸 옮겨다니면 레슨흐름도 끊기고 안좋거든요. 이러한 기준들을 충분히 고려해서 실내 골프 연습장을 선택한다면 저처럼 본인에게 딱맞는 최적의 장소를 찾을 수 있을 것에요. 그럼 전  이제 동탄에서 좋은 연습장을 찾았으니 열심히 연습해서 실력 쭉쭉 늘리려고 합니다~! 다니면서 레슨후기 또 후기 남기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