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레고 치즈 빌리지 브릭피규어 리뷰

집뜰이 선물로 카카오 레고 치즈 빌리지 브릭피규어를 사오신 우리 브라더들. 내 선물이 아닌 우리 딸에게 주는 집뜰이 선물이었다. 행복해하던 우리딸의 모습이 잊혀지지가 않는다. 그런데..

 

레고를 본따 만든 카카오의 브릭은 어린이가 맞출 수가 없다. 레고에 통달한 나한테도 어렵더라. 품질이 많이 떨어진다. 구체적인 품질 문제는 다음과 같다.

 

▶ 카카오 브릭의 단점

1. 사출시 온도를 잘못 세팅했는지 탄 부분이 좀 보인다.

2. 금형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설계는 제대로 했을텐데.. 브릭이 잘 안들어간다.

3. 메뉴얼이 이해하기 어렵다. 

4. 모델링에 Cost Reduction이 적용, 오리지널 레고에서는 상상조차 불가능한 빈공간들이 많이 있다.

5. 결과적으로 아이들이 혼자 조립하기 어렵다.

 

그래서 울딸과 와이프가 2일간 하다가 포기하고 널부러져 있던 것을 내가 완성하였다. 품질엔 문제가 있었지만 모델링은 아주 좋았다. 귀엽다. 누락 부품은 하나 있었다. 누락 브릭 달라고 요청하기 귀찮아서 그냥 집에있는 오리지널 레고 브릭을 활용했다.

 

오리지널레고, 중국짭레고, 카카오 브릭피규어를 조립해봤는데 순위는 다음과 같다.

오리지널레고 >>>> 넘을 수 없는 사차원의 벽 >>>> 중국짭레고 > 카카오 브릭피규어

 

사실 중국 짭레고도 품질이 많이 올라왔지만 오리지널의 손맛은 절대 못따라간다. 카카오 브릭도 중국에서 만들어온건데, 원가절감을 많이했는지 짭레고만도 못한 손맛을 가지고 있었지만 그래도 장점이 있었다.

 

▶ 카카오 브릭의 장점 

1. 외관이 좋다. 귀여움.

2. 스티커가 귀여움. 진짜 귀여움

3. 모델링 자체가 잘못된 몇몇 부분을 빼고 메인은 뻑뻑해서 잘 안부서진다.

 

아래는 조립하면서 찍은 사진들이다. 조립은 어려웠지만 울집 귀염둥이랑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며 시간을 보낼 수 있었기 때문에 아주 행복했다. 그리고 힘들었기 때문에 다 맞추고 나니 더 보람찼다. ㅎㅎ 

 

 

 

귀여운 울딸이 이렇게 잘 정리해놔서 그나마 수월했다. 시키지도 않았는데~ 넘 사랑스러웤ㅋ

카카오 레고 치즈 빌리지 브릭피규어 리뷰 끝~

집뜰이 선물 고마워요 울 회사 식구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