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우체국쇼핑몰 구매 어려울 것

정부가 드디어 마스크 수출을 막았습니다. 대부분 중국으로 가던 마스크였죠. 2월 26일 0시부터 마스크의 중국 수출이 불가능합니다. 그 물량을 우체국(우정사업본부)으로 돌리나봅니다. 마스크 품귀의 이유는 아래 링크에 적었습니다.

 

2020/02/25 - [이슈] - 국내 마스크 품귀 현상 분석 [중국수출-관세청 통계자료]

 

국내 마스크 품귀 현상 분석 [중국수출-관세청 통계자료]

우리 국민들은 마스크가 없습니다. 온라인엔 합리적이라 생각하는 2000원대 매물 자체가 이미 없고, 오프라인 역시 씨가 말랐습니다. 물론 정부의 액션도 없습니다. 다른 나라들처럼 민관합동으로 마스크를 대량..

minife.tistory.com

 

 

내일부터 마스크 생산업자는 당일 생산량의 50% 이상을 우정사업본부와 공영홈쇼핑 등 공적판매처로 출고하여야 합니다. 정부의 긴급수급 조정조치 발표 따른 것으로, 우정사업본부는 하루에 120만~150만개의 마스크를 확보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그런데..

https://mall.epost.go.kr/fo/main/main.do
우체국 쇼핑몰은 이미 다운되었습니다.

 

판매 시작 날짜도 아직 정해지지 않았는데, 우체국 쇼핑몰은 이미 서버가 터져나갑니다. 네이버스토어나 11번가 G마켓 등을 통한 판매가 아니라서 우체국 쇼핑몰엔 가입되어 이지 않은 사람들이 더 많습니다. 이 소식을 듣고 사람들이 이제서야 부랴부랴 회원가입을 시작하는 것 같은데, 이정도 접속량에도 서버에 문제가 있다면 물건이 풀릴때는 어떻게 될까요. 

 

제가 담당공무원이라면 여기저기 쇼핑몰로 분산을 시키겠습니다. 관에서 다 하려고 하지 말고 민간의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네요. 

 

답답해서 써봅니다 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