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 현대백화점 분짜 맛집 분짜라붐

음.. 여러 음식을 먹고 다니는데 이상하게도 후기를 올리는 집은 베트남 음식점들이 주가 되는 것 같은 느낌은 무엇일까. 어제 판교 현대백화점에 놀러 갔다가 분짜 맛집을 또 발견했다. 사실 분짜가 맛없기도 힘든 조합이라 맛없는 집을 찾는 게 더 어려울 것 같긴 한데..

 

오늘의 주인공은 판교 현백 5층 CGV에 있는 분짜라붐이다. BUN CHA RA BOOM이 분짜라붐이라고 읽는 게 맞는지 모르겠다. 비교적 한산했던 토요일의 늦은 점심시간이었는데, 매장엔 손님으로 가득했다. 심지어 웨이팅도 있었음.

 

언제나 베트남 음식점에 가면 시켜먹는 두가지. 쌀국수와 분짜. 다른 메뉴는 쌀국수나 분짜가 맛있으면 다음번에 다시 방문해서 사 먹는다. 쌀국수(9,500원)+분짜(14,000원)이면 23500원. 6살 먹은 딸내미가 있는 우리 세 가족이 먹기 딱 좋다. 와이프나 나나 둘 다 입이 짧다. 입이 짧은데 살은 자꾸 왜찌는겨.. 우리는 혹시 몰라 쌀국수와 분짜에 면을 각각 추가했다. (면추가는 1,000원)

 

메뉴를 기다리는 동안 매장 인테리어를 찍어봤다. 베트남에 온 느낌이다. 지붕의 슬레이트..ㅋㅋ 현대적으로 꾸며진 판교 현백을 다시 되돌려야하는 눈물의 인테리어. 베트남의 분위기를 정말 잘 살렸다. 알록달록 이쁘다.

 

베트남에서 쓰는 모자의 형상과 비슷한 등의 모양과 있는듯 없는 듯 숨어있는 에어컨과 공조 덕트의 끝단. 

 

식탁은 가장 위생적인 방식이라고 생각하는 스테인리스 스틸이다. 베트남 특유의 인테리어와 잘 어울린다. 그릇도 그렇고 현지 길거리 식당들에서 밥 먹었던 게 생각난다. 좀 더 현지의 느낌을 살리려면 에어컨을 끄고 더러운 대형 선풍기를 틀어주면 딱인데..

 

인상적인 네온사인과 벽체 프린팅
깨끗한 매장

 

 

주문한 음식들이 굉장히 빠르게 식탁에 올라왔다. 아니 벌써~? 라는 느낌이 들었음. 면을 추가했더니 양이 상당히 많다. 이 정도면 성인 셋이 먹어도 된다.

 

쌀국수는 하노이식이라는데 약간 좀 밍숭맹숭해서 난 안 먹었다. 와이프와 애는 잘 먹었음. 넓적하고 쫄깃 부드러운 면이라 딸내미가 좋아했다.

 

납작하고 쫄깃한 면

기본으로 매운소스와 간장소스 같은걸 주지 않아서 점원에게 가져다 달라고 했다. 간이 맞지 않으면 소스를 좀 넣어 먹으면 된다. 호찌민, 다낭, 나트랑에서 쌀국수를 먹어봤는데 분짜라붐에서 먹은 쌀국수처럼 밍밍한 맛은 처음이었다.

 

요 소스는 기본으로 깔아주지 않는다. 달라고 하면 줌.

나의 목적은 오로지 분짜. 분짜는 꽤 맛있었다. 현지의 느낌이 살아있다. 느억맘 소스에 담궈진 고기와 완자, 따로 나온 튀김이 베트남 현지의 맛이었다. 납작한 면과의 조합도 꽤 괜찮았다. 단, 야채의 양이 좀 적고 고수가 없는데, 야채는 다 먹고 좀 더 달라고 하면 준다.

 

고수도 달라고 하면 더 주는데, 베트남의 향이 쎈 그 고수와는 좀 다른 약한 고수다. 우리나라에서 나는 고수들은 종이 달라서 향이 약하다고 한다. 고수는 건강에 좋은데 베트남 음식점이 아니면 먹을 일이 없으니 갔을 때 많이 먹자. 

 

 

고수의 효능 24가지

우리딸이 나처럼 고수(Cilantro)도 잘 먹었으면 좋겠다. 고수는 의외의 효능이 있다고 한다. 음식 가지고 효능이니 뭐니 따지는 것이 좀 오래살기 위한 속물같이 느껴지긴 하지만 젊어서부터 건강을 챙겨야 건강히..

minife.tistory.com

 

튀김이 따끈하니 맛있었는데, 와이프가 튀김을 좋아해서 하나만 먹고 와이프에게 양보했다. 그대신 고기를 많이 먹었다. 입이 짧은 우리 와이프..

 

야채가 모자라 조금 더 줄수 있냐고 정중하게 물었더니 더 가져다주셨다. 더 줬는데 남기면 실례이니 열심히 먹었다. 

 

분짜의 메인인 느억맘소스+고기+완자+야채의 조합이 꽤 괜찮았다. 프랜차이즈 이름이 분짜라붐인 이유가 있었다. 분짜에 자신 있었나 보다. 먹어보니 그럴 만도 한 게, 내가 여태껏 먹어본 국내 분짜 집 중에 현지의 향을 가장 잘 살린 느낌을 받았다.

 

여태 올린 다른 베트남 음식점의 분짜도 거의 다 맛있지만 여기도 특색있게 맛있었다. 적절히 탄 부분도 있는 게 진짜 현지 같음. 분짜 고기는 끝부분을 좀 태워주는 디테일이 핵심인데 그 부분을 참 잘 살렸다. 탄 부분이 적절히 소스에 섞여 소스를 떠 마셨을 때 특유의 향과 탄 부분이 씹히는 게 여기가 하노이인가 라는 느낌이 들 정도.는 오바다

 

  

 

판교 현백의 분짜 맛집 분짜라붐 BUN CHA RA BOOM 내 점수는..(5점 만점)

 

쌀국수 ★

분짜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