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입국금지 일자 : 다낭/푸꾸옥/나트랑

베트남이 실질적인 입국금지 중입니다. 명확한 날짜가 안내된게 없어서 제가 알아봤습니다.

 

배트남은 현재 비자 없이 못들어가게 하고 있는데, 베트남에서 비자발급을 중지했죠. 사실상 입국금지입니다. 그런데 항공사의 안내를 보면 베트남 주요 관광지인 다낭,나트랑,푸꾸옥에 대한 입국금지일이 우리가 알고있는 사실과는 좀 다르게 안내되어 있지요. 

 

실질적인 베트남 입국금지는 현재 20년 6월 4일까지입니다.

 

비자가 나왔다고 해도 착륙할 수 있는 공항이 베트남 내 두 군데 뿐이고 자가격리까지 해야해서 관광 목적으로는 사실상 못들어가는게 맞습니다. 베트남 당국이 6월4일까지 한국에서 출발하는 모든 항공편을 번돈·푸깟 공항만 이용하도록 조치했습니다. 국내 항공업계는 베트남 노선을 임시 중단하기로 했죠. 운행을 안하고 있습니다.

 

 

번돈, 푸깟에서 주요 관광지로 가시겠다는 분도 있을 것 같아 알아봤습니다. 그나마 푸깟에서 다낭/나트랑이 가깝군요. 근데 비자는 어쩔..? 결국 못간다는 소리입니다. 그럼 환불과 위약금은 어떻게..? 아래에 적어놨습니다.

 

 

그런데 항공사에서는 현재 5월 이후 항공권을 수수료 없는 환불을 해주지 않고 있습니다. 왜 그런지 알아봤더니 5월 이후 코로나 급격히 좋아져서 입국금지가 풀릴 수 있을지도 모르기 때문이랍니다. 항공사들이 타격이 크니 이해는 가지만.. 5월 이후 풀린다고 해도 이 분위기로는 가지 못할 것 같은데 말이죠. 진에어의 경우 항공사 내 정책이 결정되면 문자로 알려준다고 하니 문자를 잘 주시하고 있어야겠습니다.

 

사실 뭐가 어떻게 되든 상관없으니 어서 코로나19 팬데믹의 종식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