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강의 필수품 휴이온 액정 타블렛 KAMVAS PRO 16 프리미엄 구매 사용후기

 

코로나 시대를 맞아 회사에서 진행하는 기술컨설팅과 대부분의 기업-대학 강의가 모두 온라인으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온라인 강의 준비를 위해선 필요한게 참 많은데 그중에 으뜸은 액정 태블릿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오늘은 실제 강의에서 휴이온 KAMVAS PRO 16 프리미엄 액정 태블릿의 사용한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최저가 구매 링크는 글의 제일 뒤에 넣어놨습니다. 

 

강의 준비물을 생각해보면 웹캠, 조명(+스탠드), 크로마키천(+스탠드), OBS 프로그램, 액정 태블릿과 성능 준수한 컴퓨터가 되겠네요.

 

웹캠이나 조명은 전용 제품이 아니더라도 대체가능한 물건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액정 태블릿은 안되겠더군요. 대체 가능한 물건이 없습니다. 간혹 아이패드와 같은 패드류 제품을 써도 된다는데.. 불편합니다. 해봤는데 아주 불편합니다. 강의를 진행하며 그 세세한 터치를 해낼 재간이 없습니다.

 

PPT 화면을 넘기면서, 화면에 표기되는 태블릿에 직접 줄도 긋고 그림도 그리고 도표에 내가 막 글씨를 쓸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런 방면에서 액정태블릿+펜 조합은 너무나 좋습니다.

 

 

이번에 온라인 강의를 5일간 진행하면서 느낀건데, 태블릿을 활용하여 PPT 강의자료 화면에 직접 글씨를 쓰며 강조를 할 수 있으니 이건 효율이 너무나 좋습니다. 오프라인에서 빔프로젝터 써서 강의하는것보다 훨씬 좋더군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엔 아마 이게 표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강의를 진행한 회사 동료들도 다들 괜찮았나봅니다.

결과적으로 저희 사무실에 모든 사람들이 다 필요해져버렸습니다. 강의나 컨설팅이 너무 겹쳐서 돌아가며 쓸 수가 없거든요. 아마 나중엔 화상회의에도 이게 많이 쓰일겁니다.

 

웹툰작가들만 쓰는건줄알았는데..

 

액정 태블릿이 전통의 강호 와콤 것도 있었는데 좀 비쌉니다.

휴이온 KAMVAS PRO 16 프리미엄이 가성비 측면에서 괜찮은 것 같구요. 일단 크기가 커서 활용하기가 편합니다. 

 

감도나 유저 인터페이스는 충분히 편했고, 펜도 괜찮더군요. 내구성도 괜찮아 보입니다.

 

급하게 한개를 더 사야해서 검색해보니 가격과 배송 쿠팡이 모두 압도적이더군요. 해외직구보다 저렴한데 새벽배송을 해준댑니다. 사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강추합니다. 링크 뒤에 실제 사용한 사진들이 있습니다.

 

 

휴이온 KAMVAS PRO 16 PREMIUM 액정타블렛, GT-156, Black

 

 

요놈 덕분에 정말 편하게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