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형 독감(신종플루) 1일차 타미플루와 해열제 동시복용

딸아이가 다니는 어린이집에 A형 독감(신종플루)가 한바퀴 돌아 많은 아이들이 등원하지 못한걸 알았었다. 우리딸은 독감 안걸렸다며 참 좋아했는데 그 말 하자마자 하루만에 열이 올라 병원을 찾게 될 줄이야. 이틀 연속 병원에 다녀왔고, 오늘 A형 독감 확진 판정을 받았다.

 

앞으로 5일동안 타미플루를 먹어야 한다. 그리고 타미플루로 열이 잡히지 않을 경우 해열진통제도 동시에 복용해야 한다. 타미플루와 해열진통제(이소프로펜 계열, 아세트아미노펜 계열)을 동시에 먹어도 되는지 알아본 결과, 같이 먹어도 된단다. 소아과 의사선생님, 약사분, 응급실에 물어봤고, 당연히 웹의 정보 또한 취합했다.

 

타미플루 복용법

1. 12시간마다 한번씩 5일 연속 복용

2. 첫 복용이 11시나 12시라 짝수회차 복용이 수면시간과 겹치는 경우 10-12시간 간격으로 먹어, 복용하기 편한 시간인 오전9시, 오후9시 정도로 사이클을 맞추는 것이 좋음. (*병원 문의 완료)

 

* 5일 동안 다 먹지 않으면 효과가 떨어져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를 박멸하지 못할 가능성 있음.

* 독감 발현 후 48시간 이내에 복용해야 증상 완화와 합병증 예방에 도움이 됨. 

 

 

[뉴트리코어 NCS 초임계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 보러 가기]

뉴트리코어 NCS 초임계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168.9g, 150정, 1개

 


타미플루 + 해열제

1. 타미플루와 해열제는 완전히 다른 약이므로 동시 복용 가능. 

2. A형 독감의 경우 열이 40도까지 오르고 해열제를 쓰지 않으면 그 온도가 유지되니 해열제 복용법을 잘 지켜서 타미플루와 병행 복용 가능

2019/04/08 - [Health] - 아이 열날 때 해열제 교차복용 간격

 

아이 열날 때 해열제 교차복용 간격

아이들이 고열에 시달릴 때 해열제를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알아봤다. 소아과 의사 선생님 및 약사분들께 직접 물어본 내용이고 전문 의약 포탈을 통해 검증한 내용이니 아래와 같이 먹이면 된다. 우리 딸이 오..

minife.tistory.com

* 해열제를 먹어도 열이 내려오지 않을 경우 병원가서 해열 수액제를 맞아야 함


 

6살(만4세) 우리 딸 A형독감 1일차 

오전에 열이39.5도까지 올랐다가 해열제 교차복용 및 타미플루 1회차 복용 후 열이 38.4도까지 떨어졌음. 그 후 밤에 다시 40도까지 올랐다가 타미플루 2회차, 해열제 복용 후 39.4도 유지 중. 내일 오전에도 열이 지속될 경우 소아과에 가서 수액을 맞힐 예정. 

 

 

 

 

뉴트리코어 NCS 초임계 식물성 알티지(rTG) 오메가3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