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미 만남 전세계 언론사 메인페이지 대서특필

방금 일어난 남북미 정상의 만남으로 전세계 언론사가 바쁘다. 글로벌 주요국 언론사 홈페이지의 메인을 장식한 기사가 무엇인지 알아봤다. 특히 미국 언론들은 남북미 만남이 현지시간 기준 새벽 1~2시였음에도 불구하고 라이브 영상을 송출하는 등의 전례없는 집중 방송을 하였다.  

 

CNN 홈페이지

미국의 CNN 홈페이지이다. 트럼프와 김정은의 동반 월경을 보여주고 있다. 게다가 트럼프가 김정은을 미국 백악관으로 초대했다고? 헐..

 

 

 

FOX 뉴스 홈페이지

미국의 폭스뉴스이다. 트럼프가 DMZ를 넘어가 그쪽 대장을 만난 첫 미국 대통령이라며 헤드라인을 꾸몄다. 

 

 

 

영국의 BBC 홈페이지

영국의 BBC 홈페이지 역시 트럼프와 김정은의 DMZ 만남을 메인페이지에 다루고 있다. G20 따위는 잊은지 오래다. 메인페이지에 일본이나 오사카선언 따위는 이미 없다.

 

 

 

일본의 NHK

일본의 NHK도 아무런 성과가 없었던 G20 따윈 잊어버림. 라이브로 북미정상회담을 보여주고 있고 트럼프-김정은의 사진이 메인이다.

 

 

 

오스트레일리아 뉴스

 

 

NBC 뉴스

 

 

경제뉴스인 CNBC

NBC와 CNBC의 메인도 트럼프-김정은의 만남이 헤드라인이다. 미-중 만남은 뒤로 밀려남. G20은 이미 없음.

 

 

 

AFP

 

 

블룸버그

 

 

블룸버그, APF, CNN, FOX, BBC, NBC, NHC 등 전 세계 주요 언론사 DMZ, 판문점에서 진행된 북미만남을 대서특필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알맹이가 전혀 없었던 G20은 이미 기사의 메인에서 내려간지 오래. 

 

한가지 아쉬운점은 문대통령도 같이 나온 사진이 좀 나왔으면 좋았을텐데. 어쨌든 전 세계의 이목이 한반도에 집중되고 있다. 부디 좋은 분위기가 유지됐으면 좋겠다. 대북 관련주 좀 팔아버리게 ㅋㅋ 내일 주식 좀 가즈아!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