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20에서 완전히 무시당한 일본, 아베 패싱

2019.07.01 22:45이슈

 

아래 영상이 화제이다. 아베가 G20에 참가한 각국 정상들로부터 완전히 패싱당한 본 영상이 일본에서 제작됐다는 것에 한번 더 놀램. 영상을 보면 데이터가 아까우니 스크린샷으로 보자. 일본 내부에서도 조롱받고 있다. 어떻게 이렇게 오랫동안 집권할 수 있는지 알 수 없음.

 

G20, 문대통령을 패싱한 아베. 그리고 전 세계의 수장들로부터 패싱당한 아베.

https://twitter.com/i/status/1144611004862488577

 

尾張おっぺけぺー ㊗️自民122連休🎉 on Twitter

“2019年6月28日のG20大阪の初日、フォトセッションです。 突然ですが問題です。 国際舞台では存在感を消し去ることで有名な安倍さんですが、この時安倍さんは何回人と接触(会話や握手、ハグ等)するでしょう? 大ヒント。議長国です。最初から立っています。中央です。 ↓答えはこちらで https://t.co/xBhTL0PeDG”

twitter.com

 

아베가 가운데 홀로 서있음

아베 총리 수모의 시작. 그는 오늘도 철저하게 외롭다. 도대체 뭐였을까. 한가운데에 서서 기준을 잡고 있는 아베. 지금부터 비극이 시작된다. 

 

누군가 왔는데 아베는 바로 패싱하고 왼쪽 정상에게 감. 고개숙인 아베

그래도 호스트인데 아무도 신경을 쓰지 않는다. 새로 입장한 한 정상이 동선상에 아베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무시한 채 아베 왼쪽의 정상에게 가서 악수를 한다. 

 

그후 일본의 모디총리 등장. 아베 패스하고 또 왼쪽정상에게 감

속속들이 입장하는 각국의 정상들. 인도의 모디총리 역시 동선상에 아베가 있었지만 바로 패스. 이로서 두 명째..

 

네덜란드 정상이 등장. 아베 바로 뒤라 어쩔수 없이 악수를 함
일본 방송에서도 아베가 악수를 1회 Get 했다며 조롱. 그사이 문대통령은 다른 정상과 악수
아베가 문대통령을 외면해서 그런지 일본 방송에서 이 장면을 꽤 오래 잡음
아베를 제외한 많은 정상들이 아베 주변에서 친분을 과시. 앞만 보는 민망한 아베. 

 

 

 

 

그런데 갑자기 뒤를 돌더니 끼려고 함

 

아베를 둘러싼 정상들이 서로의 안부를 물으며 눈빛을 교환하고 있는데 아베는 홀로 앞만 보고 있다. 아베를 까려고 포스팅을 하고 있는데 각국 정상들이 너무했다 싶을 정도로 아베를 무시한다.

 

미국에서 영어를 배운 아베

조사해보니 아베는 영어권에 유학도 다녀왔다. 영어를 잘함에도 불구하고 저렇게 못 끼는 건(이라고 생각했는데 머리가 나빠 영어를 못해 다시 돌아왔다고..) 왕따 말곤 설명이 되지 않는다. 견디다 못한 아베는 화기애애한 뒤의 인싸들 무리에 합류하고 싶었는지 뒤를 돌아보고 의미 없는 억지웃음을 지었으나 아무도 상대를 해주지 않는다. 

 

아무도 상대를 안해주니 체념하는 아베

그리고 체념한 아베찡..ㅠㅠ 무슨 왕따 애니메이션을 보는 느낌이다. 그러니까 평소에 좀 잘 살지 그랬냐.  

 

비굴한 표정
그때 국제사회 최고의 인싸들인 푸틴과 트럼프 등장

아베가 모든 걸 체념한 찰나 그에게 내린 한줄기 빛! 트럼프가 등장한다. 트럼프와의 골프장 만남 때 벙커에서 뒤로 구르며 몸개그도 했었고 부부동반 사진을 찍다 면박을 당하기도 했던 아베.. 그날의 노력들은 오늘을 위해서였을 것이다. 

 

벙커에서 구르고 있는 것이 아베. (합성아님)
레드카펫 바깥으로 밀려났던 아베ㅠ 아베가 레드카펫 안으로 들어오려고 하자 트럼프가 'Stop'이라고 했었다.

 

예전에 당했던 굴욕은 바로 오늘! G20에서의 미국과의 친분을 과시하기 위해서였다. 분명 오늘을 위한 추진력을 얻기 위해서였는데...  그러나...

 

 트럼프와 문대통령이 악수하고 인사, 푸틴은 아베 옆의 정상과 인사

아베는 처다도 보지 않는 트럼프. 대한민국의 문재인 대통령과 반갑게 인사 중이다. 그동안의 수모는 무엇 때문이었단 말인가..

 

 

 

 

아베가 트럼프에게 신호를 보내지만 완전 쌩까고 문대통령과 계속 이야기, 푸틴은 처다보지도 않음

아베 총리는 트럼프에게 구애를 하지만 문대통령과의 대화가 길어지고.. (그사이에 러시아의 푸틴도 아베 패싱)

 

트럼프는 문대통령을 토닥이기까지

일본은 까맣게 잊은 트황제. 아마 G20은 어여 끝내고 한국으로 가자며 쩡은이나 만나자는 이야기를 하지 않았을까?

   

너무나 뻘쭘한지 가이드 역할을 하는 아베

정신이 혼미한 아베. 이제 가이드 역할을 수행한다. 

 

아베의 가이드대로 모디총리 앞으로 가는 터번맨들
아베 기준 오른쪽으로 갔다가 왼쪽으로 가서 푸틴과 악수하는 터번맨. 아베는 보이지 않나봄..
왼쪽 아래의 시진핑도 아베 패싱. 사람 좋아보이는 미소를 짓는 아베 총리.
트럼프와 악수하는 시진핑.
아베는 20명의 정상들 중 단 한명과 인사를 할 수 있었다.
아ㅜ 베ㅠ

 

일본 네티즌들의 조롱 또한 다양하다. '아베는 장식물이었던가, 이 정도면 G19, 문제인 무시 했다더니 지가 전 세계로부터 무시당했구만, 트럼프의 노예, 서서 이야기하는건 일본의 풍습이 아니지 않냐ㅠㅠ, 나 같아서 보기 괴로워, 아베 뭐냐 CG냐?, 악플보다 무플이 더 무서운 거다, 후쿠시마에 조치를 취하지 않으니 무시당하는 것, 의장인데도 이 정도로 무시당하는 건 그냥 존재감 자체가 없다는 것' 등등..

 

G20에서 일본과 아베의 기능은 회담 장소와 숙소 마련 말고는 없다는 것이 정계의 학설이다.(학계의 정설..) 모두에게 패싱당하고 한국을 패싱했다는 일본의 엉터리 언론들도 한심하다. 왜 일본은 저런 사람을 계속 뽑아주는 건가 의문이다.

 

그리고 아래 '적극적' 일본 불매 운동에 대한 글도 반드시 읽어보자.

 

2019/07/20 - [Issue] - 4차 산업혁명 시대의 New 일제 불매운동 방법

 

4차 산업혁명 시대의 New 일제 불매운동 방법

우리는 일본의 수출규제와 아베의 갖은 협박에 일제를 불매하고 있다. 아베의 궁극적인 목적은 참의원 선거에서 압승 후 전쟁가능국가로 헌법을 개정하기 위한 초석을 까는 것임을 우리도 분명히 인지하고 있어야..

minife.tistory.com

 

2019/06/30 - [Issue] - 남북미 만남으로 존재감 無 G20 일본 반응은?

 

남북미 만남으로 존재감 無 G20 일본 반응은?

방금 성사된 남북미 정상의 만남은 전 세계적인 사건이다. 우리나라의 문재인 대통령, 트럼프 미국 대통령, 북한의 김정은 위원장이 판문점에서 만났다. 대박. 남북미 정상의 만남은 역사상 처음으로 일어난 일...

minife.tistory.com

 

  • 프로필사진
    ㅇㅇ2019.07.06 03:42

    문재인은 패싱이 아니라 능력없어서 참석도 안하고
    경제부총리 세워놨는데요;; https://youtu.be/KWcAHQ-weoc

    • 프로필사진
      스탄입니다2019.07.06 07:24 신고

      음... 저기 사진에 문대통령 서있는거 안보이시나요? 아무리 미워도 그러시면 안됩니다. 어쨌거나 저쨌거나 울나라 대통령이잖아요. 딴데서 까이고 오면 우리가 편들어줘야죠.

    • 프로필사진
      ㅋㅋ2019.07.22 03:30

      역시 무식한애들은 꼭 티를 내지
      못배웠으니 그저 보이는게 그것뿐이랄까

  • 프로필사진
    좀 알자2019.07.06 09:15

    ㅇㅇ야~그 시각 이전에 문대통령은 인도 모디 총리와 정상회담중이었고 몇분 길어져서 본회의에 조금 늦어진 거거든!

  • 프로필사진
    재밌는데2019.07.22 21:32

    지도 당해봐야지

  • 프로필사진
    ?!?2019.08.03 21:09

    ㅇㅇ은 뭘 본 거지?뻔히 사진에 우리 대통령 서있는데?

  • 프로필사진
    ㅇㅇ2019.08.10 11:06

    저거 몇개 악의적으로 편집한것 갖고는 판단할 수 없네요. 자세한 상황적 맥락을 봐야지요. 마찬가지로 문대통령도 무시당했다는 캡쳐본이 인터넷에 돌아다니건데 그 수많은 순간들중 눈깜짝할 사이의 순간을 캡쳐해서 그게 사실인마냥 유포하는건 신뢰도가 매우 떨어지죠.

    • 프로필사진
      ㅇㅇ2019.08.10 11:17

      더구나 저 트위터 계정은 정식 언론사도 아니고 대놓고 반아베 계정이네요. 한국 유튜브에 반문 유튜브계정에서 악의적인 영상 올리는거나 다름없어요. 더욱 신뢰도가 떨어지고 악의적 편집이 의심되요. 외교적 성과는 악수 몇번갖고 판단될수 없죠. 아베는 근 1개월동안 트럼프랑 3번이나 만났습니다. 문대통령이 트럼프와 회담할때 , 국제회의에 참가할때 일부 반문 네티즌들이 '문재인이 외교왕따 당했다' 이런식으로 앞뒤내용 다자르고 움짤이나 캡쳐본을 올리던데 이것도 그거랑 다름없다고 생각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