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으로 재산지키기

부자가 되는 방법이 뭘까? '잘 벌기, 모으기, 유지하기, 잘 쓰기' 정도이다. 부자가 되는 조건을 수입에만 초점을 맞추는 경우가 있는데 내 생각은 다르다. 연봉이 높은 사람은 목돈을 좀 빨리 모을 확률만 조금 높아지는 것 뿐이다. 남들보다 좀 덜 벌어도 좀 덜쓰며 시간축을 늘리면 충분한 목돈을 모을 수 있다. 스포츠카를 타고 요리조리 칼치기 주행하는 것과 아무차나 타고 정속주행을 하나 목적지에 도달하는 시간은 별반 다르지 않다. 폐지를 모아 수억을 기부하는 분들을 떠올려보자.

 

그렇기에 누구나 부자가 될 가능성을 충분히 가지고 있다. 번 것보다 적게 쓰며 모으면서 기다리다 잘 쓰는(=투자하는) 습관만 잘들이면 된다. 푼돈이라고 막 써대면 목돈이 모이는 일은 결코 없고, 목돈이 모여도 엉뚱한 곳에 놔두면 썩어서 가치가 줄어든다. 돈을 대하는 태도나 습관은 타고나는게 아니기 때문에 얼마든지 트레이닝이 가능하다는 점을 깨우치는게 더 중요하다고 할수있다.

 

 

그런 습관을 들였다면 어디에 써야할지 고민일텐데, 안정적인 상승하락을 보이는 묵직한 투자처에 넣어놓으라고 권하고 싶다. 너무 급격하게 오르거나 떨어지면 빨리 팔고 싶어 안달이 난다. 주식의 테마주에 투자하면 그렇게 되는걸 다들 경험했을거다. 반면 하루에 1%도 잘 안움직이는 묵직한 주식을 사면 자연스럽게 눌러앉게 된다. 그게 삼성전자 등의 대형우량주이다.

 

그리고 그런 성격을 가진 최고로 묵직한 투자처가 바로 부동산이다. 깔고 앉아있는 곳 외에 어떤 형태의 부동산이든 하나 이상을 소유하거나 늘려나가며 재산을 유지하면 된다. 아파트가 안되면 아파텔, 생숙, 오피스, 상가주택, 상가, 땅, 리츠펀드 등 아파트 말고도 할건 많다. 단 하나, 끝없는 상승은 없다는 것만 인지하고 언젠가 올 하락장에도 끄떡 없도록 리스크 관리만 잘 하자.

 

스댕데일리붇#31 부동산으로 재산지키기

Five for Fighting - 100 Years (Official Music Video)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