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부터 프리미엄 대형 아파텔들이 공급된다

아직 아파텔 투자를 못한 사람들에겐 희소식이다. 당첨되긴 어렵겠지만 뭔가 22년도 스펙타클할듯. 아파트와는 달리 도심 한가운데 건축이 가능한 오피스텔의 바닥난방 규제를 푼다고 한다. 굉장히 중요한 내용이다. 그동안 오피스텔은 전용 84제곱 이하에만 바닥난방을 허용했는데, 정부가 방침을 바꿔 3~4인이 거주 가능하도록 전용면적 120제곱미터 이하의 오피스텔에도 바닥난방을 허용해주는 것. 

 

이러면 투자 포트폴리오 정리가 필요하다. 기존 도심 원투룸아파텔은 가치가 상당히 떨어지게 된다. 입지 하나로 버티던 놈들인데 이제 동일한 입지에 3~4인 주거가 가능한 3룸 2화 대형 아파텔이 들어오게 되는 거다. 물론 도심 한가운데 분양하니 분양가가 꽤 비싸겠지만 초역세권 상업지 한가운데 주상복합 아파트가 들어가는 것과 똑같은 것이므로 매우 가치가 높을 거라 생각한다. 

 

만약 여윳돈이 있다면 딴데 투자하지 말고 이런 상품에 청약을 계속 넣던가 전매제한이 없는 곳이라면 초피에 매수해야 한다. 큰 기회다. 규제지역에선 전매제한이 등의 제약이 있긴 하겠지만 구할 수 있으면 어떻게든 구해야 한다. 바닥난방 가능한 도심 대형 오피스텔은 지금 투자 가능한 차익형 부동산 상품 중에는 최고로 매력적인 놈이 될 가능성이 높다.

 

부자 어르신들이 생에 마지막 주택으로 이런 상품을 택할 가능성이 높다. 이런덴 들어가면 대부분 안팔기 때문에 매물이 없고 매물이 부족하면 가격이 오르는건 당연하다. 1군 건설사들이 엄청 덤벼들거라 본다. 잘 보고 있다가 잽싸게 넣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