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한번에 성공하는 길

빠른 성공, 한타, 한큐에 큰 성공을 원하는 건 사람의 본성이다. 100명의 사람이 있다면 90명은 그 본성을 따라간다. 오로지 10% 정도의 사람만이 빠르게 부자가 되는 길은 없다고 인지하고 지루하지만 천천히 그리고 약간의 리스크를 감수하면서 부를 쌓아가는 방법을 익혀 부자가 된다.

 

생각해보자. 주류 다수를 따라가면서 돈을 벌겠다는 건 모순이다. 그럼 온 세상이 부자가 됐게? 20-30대 젊은 나이에 레버리지를 잔뜩 당겨 코인이나 선물옵션 투자로 FIRE족(Financial Independence Retire Early, 경제적 자립 및 조기 은퇴)이 되겠다는 사람들은 높은 확률로 빠르게 망할 수밖에 없다. 부자가 되는 길이 인내와 고통의 동반 없이 누구나 따라가기 쉬운 길이었다면 부의 피라미드가 왜 생겼겠냐는 말이다. 

 

 

글로벌 기준 1%, 나름 선진국인 우리나라 기준 10% 정도의 인구만이 그릇된 본성을 억제한다. 책과 영상, 강의 등에서 과거 미리 부자의 길을 걸은 선생들이 알려주는 프로세스대로 살아간다. 인내하면서 말이다. 그렇게 부자가 된다.

 

평생 인내하라는 말은 아니다. 인내하고 기다리다보면 어느 순간 시장이 나에게 기회를 주니 그 타이밍을 잡기 위해 시장과 자본주의에 대해 공부하고 꾸준히 확인하며 준비하는 시간을 갖으라는 거다. 그러다 보면 죽기 전에 네다섯 번의 큰 기회가 오니까 말이다.

 

그때 모아놨던 돈을 투자하거나, 미리 사놓은 자산들을 팔거나, 때에 맞는 사업을 시작하면서 돈을 복사하는 경험을 맛볼 수 있다. 계속 성공할 필요도 없다. 딱 한 번만 성공해도 인생이 핀다. 자수성가한 부자들을 보니 그렇더라.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