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로소득을 더더욱 추구해야 하는 중요한 이유 #149

스댕데일리붇 149번째 글

 

 

또 아프다. 어째 안아픈 날보다 아픈 날이 더 많은 것 같다. 몸좀 괜찮아졌다고 매운 안주에 술을 먹었더니 장염이 도졌다. 할 일도 많은데 아프니 기력이 딸려 늦은 오후부터는 일이 손에 잡히지 않는다.

 

이럴때 더욱 생각나는 것이 불로소득이다. 이걸 더더욱 추구해야 한다는 생각엔 변함이 없다. 불로무소득(不勞無所得)의 상황을 생각해보자. 늙고 병들어서 노동을 못하는 상황이 왔을 때 뭘 먹고 살건가.

 

불로소득을 욕하는 사람들은 무슨 만독불침 금강불괴의 몸이라도 가진 뱀파이어라도 되는걸까? 일반적인 몸둥이를 가진 보통 사람이라면 으레 추구할 수 밖에 없는게 불로소득일텐데. 

 

지난 정부의 여러 인사들이 불로소득을 혁파해야 한다며 각종 규제와 법으로 부를 추구하는 사람들을 뚜드려 팬걸 모두가 기억할거다. 난 걔네들이 밉다. 지들은 이미 다 마련해놓고 남들은 못하게 하니 미울수밖에. 

 

이를 악물고 불로소득을 추구하자. 사실 그걸 추구한다고 해서 누구나 가질 수도 있는 것도 아니다. 남들보다 몇 배로 노력하고 인내해야 겨우 소득 파이프라인 한두개정도 세팅하는게 보통이니까.

 

불로소득 구조를 만들어본다고 한두번 도전해보고 실패했다고 포기해버리면 늙어 죽을때까지 일해야 한다는 끔찍한 사실을 잊지 말자. 스스로 힘내서 이뤄내지 않으면 어떤 변화도 일어나지 않는다.

 

정신차리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