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 에이스컴뱃7 플래티넘 달성 후기 및 공략링크

플레이스테이션1 부터 시작된 게임 인생 어느덧 22년차. 스파이더맨과 철권7 이후 세 번째 플래티넘 트로피를 획득하였다. 에이스컴뱃7의 플래티넘 트로피는 앞선 두 게임과는 달리 노가다성 보다 실력을 테스트하는 트로피가 많았기에 정말 어려웠지만 무진장 재미있었다. 이렇게 밤을 불태워가며 했던 게임은 월드오브워크래프트에서 25인 공격대로 리치왕 잡은 이후로 처음이었다. 결국 플래티넘 트로피를 달성하였고 싱글모드에서 올라간 비행실력이 멀티플레이로 고스란히 옮겨와 멀티에서도 매번 1-2등을 다투는 실력을 갖게 되었다.

 

손이 굳어 못할줄 알았는데 결국 해냈다!

게임 하나 제대로 클리어한걸 가지고 뭘 그리 호들갑이냐고 할 수도 있겠지만 진짜 어려웠다. 특히 네임드 전투기를 모두 불러내는 '그랜드 팔콘' 트로피와 에이스 난이도 전 스테이지 S랭크 클리어는 정말로 어려웠다. 나이라도 어리면 모르겠는데 반사신경도 손가락 움직임도 느려진 30대 후반의 신체조건이라 더 힘들었던 것 같다.

 

심지어 내가 공략까지 블로그에 정리하였을 정도로 네임드 기체 트로피를 따는데 시간을 오래 썼다. 이게 실버 트로피라니.. 

 

에이스컴뱃7 전체 네임드 기체 출현 조건 및 공략 영상

플레이타임이 길어질수록 점점 더 재미있는 에이스컴뱃7 스카이즈 언노운(SKIES UNKNOWN). 플래티넘 따기가 엄청나게 어렵다길래 도전 중이다. 네임드기 모두 등장시키고 격파하는 업적이 가장 어렵다고 생각되는..

minife.tistory.com

네임드를 전부 불러내면 딸 수 있는 '그랜드 팔콘' 트로피
ACE 난이도 All S랭크 클리어를 하면 주는 'ACE of ACES' 트로피 

그리고 아래의 두 트로피가 괴랄한 노가다성 트로피인데, 난이도는 낮지만 시간이 참으로 오래 걸렸다. 결국 플래티넘 따기 바로 직전에 딴 두 트로피가 아래의 '남아도는 부(40,000,000 MRP 획득)'와 '원정 왕(캠페인 모드에서 76,500km 비행)' 이었다. 남아도는 부를 마지막으로 플래티넘 트로피인 'SKIES UNKNOWN'을 획득했다.

 

마지막에 멀티를 달려 획득
MIG-31B+고무줄로 얻은 트로피

 

에이스컴뱃7 극악의 76,500km 트로피 획득 팁

에이스컴뱃7의 고난이도라 여겨지는 트로피를 대부분 획득하였다. ACE 난이도 전 맵 S랭크 클리어도 완료했고, 네임드 기체도 모두 잡았다. 캠페인 모드와 멀티플레이어 모드가 모두 굉장히 재미있어 오래간만에..

minife.tistory.com

 

기억에 남는 고난이도(진짜 어렵든 노가다든) 트로피는 위 네 개의 트로피이다. 나머지는 그럭저럭 대충 해도 따기 어렵지 않다. 

 

그런데 이렇게 트로피를 따느라 싱글플레이를 열심히 했더니, 에이스컴뱃7의 꽃인 멀티플레이 실력이 자동으로 올라갔다. 매번 F-22나 X-02의 스샷이나 찍어대던 내가 어느 순간부터 멀티플레이 결과 스샷만 찍어대고 있었다.

 

 

맨날 이런거만 찍었는데
멀티에서도
어느 방을 가든
상관없이
자꾸 MPV가 된다
그러다보니 강퇴도 많이 당했다. 나는 핵유저가 아닌데..
멀티가 재미있어서 하다보니 이런 훈장도 받고
뭘 자꾸 준다
심지어 싱글에서도 1등을 자주 하게됐다. 심심찮게 콜드게임의 주인공이 되기도 하고..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한정판 예매를 한 것이 엊그제 같은데, 게임을 수령하고 몇 개월이 지나서야 개발자들이 내준 숙제를 모두 깼다. 스파이더맨을 플래티넘으로 클리어할 때와는 사뭇 다른 느낌이다. 딸내미와 설렁설렁 즐겼던 스파이더맨과는 달리 중-고등학교 시절 미친 듯이 달려서 게임을 클리어하던 때처럼 플레이하였다. 

 

 

PS4 에이스컴뱃7 한정판 구입과 플레이 소감(1)

결론부터 적자면, 이 게임(에이스컴뱃7) 역시 한정판인 콜렉터스 에디션에 지불한 돈이 전혀 아깝지 않다. 잘샀다. 전투기를 조종하는 재미가 쏠쏠하여 매일 플레이하고 있지만 중독적이진 않아 일상에 방해를 주..

minife.tistory.com

트로피 따는게 너무나 어려워서 웹에 올라온 공략들을 진짜 많이 참고했다. 유튜브와 텍스트 설명을 보고 따라 함에도 불구하고 버벅거리다가 실패한 적이 부지기수.. 새벽까지 밤잠을 설치며 공략하다 실패하기를 반복하며 패드를 수차례 집어던지다가 결국 어느 순간 클리어하고 신나 했던 적도 몇 번이나 있었다. 이 나이에 이런 성취감과 행복감을 게임으로 느낄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행운이란 말인가.

 

심지어 게임을 하다가 전투기랑 정이 들어서 스텔스기에 대한 포스팅까지 올렸었다. ㅋㅋ 이렇게 몰입해본 게임은 정말 오랫만이다.

 

 

F-22 현존 최강의 스텔스 전투기 총정리

F-35 도입으로 세계에서 7번째로 스텔스기 보유국이 된 우리나라. 자랑스럽다. 올해부터 우리나라에 연간 10기씩 들어오는 F-35 Lightning ll는 5세대 전투기로서 공대공과 공대지 작전 모두를 수행할 수 있는 전..

minife.tistory.com

 

F-35 귀여운 외모의 스텔스 전투기 총정리

2019년 3월은 대한민국이 스텔스기 보유국으로 거듭난 뜻깊은 해이다. 최강의 전투기 F-22는 아니지만(F-22는 미국 외국가는 가질 수 없다) 세상 귀여운 외모를 가진 로우급 최강의 스텔스기인 록히드마틴사의 F-3..

minife.tistory.com

플래티넘을 딴 데다 멀티에서도 최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지금은 게임 플레이에 대한 열정이 아주 약간 사그라들었지만, 아직 못 딴 훈장도 꽤 있고 멀티에서도 QAAM과 F-22라는 사기 조합으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으니 얼마든지 앞으로도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을 것 같다. 못 다뤄본 무기도 엄청 많고.. 

 

게다가 앞으로 몇 달간 새로운 기체가 추가되니 그것들을 다뤄보는 것 또한 굉장히 재미있을 것 같다. 몰입하다 보니 이 게임 때문에 블로그에 포스팅한 게 꽤 많구나.

 

 

에이스컴뱃7 추가 기체 3종, 추가 스킨 DLC 소식

22년간 플레이스테이션의 게임을 즐기면서 이정도로 열심히 플레이 한 비디오 게임이 있던가 싶다. 정말 재미있게 즐기고 있고, 내 세번째 플래티넘 트로피의 주인공인 에이스컴뱃7의 추가 콘텐츠가 공개됐다. 첫..

minife.tistory.com

이런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어준 반다이남코(BANDAI NAMCO)에게 정말 감사를 표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