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신 중국 스트리머의 실제 모습(영상링크)과 영상 보정 기술

중국의 인기BJ 스트리머 「차오비뤄」의 필터 보정 전 모습이 공개되어 화제다. 필터가 고장나(캠보정 프로그램에 오류가 나) 보정을 거치지 않은 본인의 실제 모습이 방송을 타버린 사건인데 얼마나 충격적이었으면 바다건너 우리나라에까지 소식이 들렸나. 일단 우리나라의 기사 캡쳐를 보자.

 

 

 

사실 차오비뤄의 외모에는 사실 관심이 없다. 이렇게 기술을 활용해서 비즈니스를 할 생각을 하다니 오히려 칭찬받아 마땅하다고 생각한다. 이렇게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줘야 기술이 점점 발전된다. 뭔가 속았다고 생각한 중국의 네티즌들이 논란을 만들고 있지만 난 그냥 캠보정 기술이 정말 올데까지 왔구나 라는 생각이 든다. 

 

 

헐리우드에서나 쓸법한 기술이 이제 개인 차원까지 내려온 거니까.. 이거 캠보정 프로그램만 잘 만지면 개인들도 '이소룡 방송'이나 '토니스타크 방송' 등의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는 거 아닌가 싶다.

 

 

기사를 보고도 동일인물이라고 도무지 믿을 수 없어 구글링을 통해 실제 영상을 찾아봤다. 아래 2분 남짓한 영상의 플레이 버튼을 눌러보자. 음. 맞나보다. 옷이 같다.

 

 

 

 

영상요약

 

1분 10초까지 나오는 왼쪽의 여자는 다른 BJ이다. 1분 20초부터 이번 사건의 주인공인  「차오비뤄」의 보정 전후 모습이 나온다. 영상을 볼 수 없는 분들을 위해 아래 캡쳐를 먼저 준비했다. 사실 보정이 너무나 뛰어나서 영상을 본 지금도 믿을 수 없는건 매한가지다. 

 

 

영상캡쳐

 

이 셋이 동일인물
두 사진도 동일인물, 그러니까 위 다섯장의 사진이 동일인물.

 

이사진까지 모두 동일인물..

 

 

이 정도 영상 필터라니, 정말 대단하다. 이런 기술을 개인들이 활용할 수 있다는 자체가 정말 놀랍다. 어떻게든 노출만 되지 않는다면 인터넷 세상에선 전혀 다른 사람으로 살아갈 수 있는 것 아닌가. 이걸로 수천만~수억원의 돈을 벌기도 하고. 그냥 감탄스럽다. 

 

 

영상링크. 캡쳐를 봤으면 안봐도 됨.

 

 

본 기술이 조금만 더 발달한다면 굳이 외모 보정 뿐만이 아닌 장난감 리뷰나 혹은 생각지도 못한 다른 분야에서 뭔가 꽤 많은 비즈니스가 새롭게 태어날 수 있을 것 같은데. 뭐 하여간. 보정캠, 캠보정 등으로 구글링을 더 해봤다.

 

 

 

 

예전에 재밌어서 몇번 본 BJ왕쥬의 방송. 위 아래 모두 왕쥬. 위가 원래 방송 화면이고 아래가 재미삼아 캠보정을 실시한 것이다. 이 BJ는 굳이 보정을 하지 않는다. 콘텐츠와 말빨로 승부하던 사람이었던 것으로 기억된다. 정말 차이가 어마어마하다. 뭐 왕쥬는 위의 본모습이 훨씬 정감있고 좋게 보인다. 

 

 

 

 

이미지를 찾다 보니 이런 영상도 있다. 릴카라는 BJ인데 위는 캠보정을 받은 사진, 아래는 보정을 받지 못한 실물이다. 물론 방송국의 카메라에 잡혔기 때문에 옆으로 퍼져 나왔을 것. 실물은 위에 가까울 수도 있다.(눈 크기 빼고..) 나도 방송국 카메라로 인터뷰한 영상이 있는데 완전 돼지로 나오더라. 

 

 

 

 

이 사진도 BJ릴카라고 한다. 웃는 모습이 예쁘기만 하다. 이건 보정이 없는 영상일 것. 카메라와 조명에 따라 정말 같은 사람이지만 다르게 찍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런데 아무리 보정을 한다고 해도 중국 스트리머의 본판 화장이 너무나 이상해서(눈두덩이를 까맣게 칠했다) 캠보정과 필터 효과를 잘 받기 위한 화장에 대한 키워드를 조합하여 다시검색을 해봤다. 검색결과가 세상에..

 

영상을 보지 못하는 직장인들을 위해 캡쳐를 떴다. 

 

 

입력
출력
쇄골화장
뭔가 가오나시가 생각나는 화장
배에 화장
입력과 출력

 

 

 

중국의 몇몇 스트리머들의 모습인데 필터를 제대로 적용받기 위한 특수(?) 메이크업이다. 이게 왜 공개됐는지는 의문.. 하여간 이런 사태비즈니스를 만들어낸 캠보정 프로그램은 도대체 누가 공급하는 것인가?

 

그래서 구글에 '캠보정 프로그램'이라는 검색어를 넣어봤다. 그 중 PerfectCam(퍼펙트캠, 퍼펙캠)이라는 프로그램이 눈에 띈다. 이쪽 비즈니스가 꽤 컸구나. 이런 세상이 있는 줄 전혀 몰랐다.

 

 

 

 

 

프로페셔널 룩을 갖춘 AI 기반 프라이빗 비디오 통화

PerfectCam은 전문가들이 언제 어디서나 온라인 미팅에서 최고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설계된 AI 기반 가상 카메라 플러그인입니다. AI 기반 얼굴 인식과 AR 기반 외모 최적화를 결합한 최고의 영상회의 앱입니다.

 

라고 나온다. 

 

 

 

 

심지어 인공지능(AI)과 증강현실(AR) 키워드까지 들어가있다. 이정도면 1인 영상으로 돈을 벌 사람들은 반드시 사야할 필수 프로그램 아닐까 싶다. 점유율은 어떨까 싶어 조사된 자료를 찾아봤는데 아직 그 누구도 캠보정 시장에 대한 조사는 하지 않았다. 중국에서만 4억2천500만명이 넘는 라이브 스트리머가 활동하고 있다는데, 세계적으로 꽤 큰 시장이 아닐까 싶다.

 

 

 

 

위 퍼펙캠 프로그램을 판매하는 기업인 Cyberlink에서는 Youcam8이라는 스트리머 전용 프로그램도 판매중이다. 어????? 사이버링크? Cyberlink..? 어디서 많이 들어본 이름인데.. 

 

 

 

 

 

아아.. POWER DVD를 만들던 그 회사구나. 전혀 몰랐다. DVD에서 BLURAY로 넘어오면서 망했을 줄 알았는데 제대로 살아남고 있었다.

 

사이버링크의 특허를 찾아보니 꽤 많이 나온다. 아래 JUSTIA Patents는 미국에 있는 특허법률사무소이다. 사이버링크의 특허를 모두 보여주고 있는데 200개가 넘게 나온다. 대단.. 그런데 사이버링크의 특허출원자들 이름이 모두 중국인이다. 뭐지..

 

 

 

 

좀 더 파보니 중국인이 아니라 대만인이다. 회사도 미국이 아닌 대만이다. 오너를 비롯한 사람들이 대만에 있다. 본사는 대만에 있고 지사가 미국, 일본 등지에 있다. 

 

 

 

 

'캠보정 프로그램' 시장을 대충 분석해보니 유캠과 퍼펙트캠이 주류고 나머지 고만고만한 프로그램이 있는 것 같다. 해당 시장은 사이버링크가 독과점의 형태로 거의 다 먹고 있다는 것인데.. 이런 것도 국산화가 가능할까? 사이버링크는 수십년간 기술을 쌓은 기업이고.. 음.. 뭔가 큰 시장인데 놓치고 있는 느낌이다. 나중에 좀 더 알아봐야겠다.

 

여신이라 불리우던 중국 스트리머의 실제 모습으로 시작해서 사이버링크라는 기업으로 끝나는.. 의식의 흐름대로 포스티잉 작성됏다. 내 일기장이니 어쩔 수 없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