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흥역세권 10억클럽 가입과 분당선 라인의 미래에 대한 이야기

그동안 여러차례 언급했던 분당선 초역세권 신축단지인 기흥역세권이 10억클럽에 가입했다는 소식입니다.(수정:1/28일 10억 실거래가 올라옴) 물론 국민평형 84㎡ 기준이구요. 오늘 힐스테이트 기흥에서 신고가 9.8억이 국토부 실거래가에 올라왔고, 기흥역 센트럴푸르지오 실거래 9.3억도 업로드되어 호갱노노에 반영이 됐네요.

 

하지만 오늘 소식의 주인공은 기흥역 더샵이 되겠습니다. 

 

 

기흥역세권 6개 단지

 

아직 실거래 반영은 되지 않았지만, 소식에 의하면 더샵 중층에서 10억원 거래가 나왔다고 합니다. 인테리어까지 잘된 좋은 집이었더라구요. 

 

 

전국 아파트 검색 순위

 

 

 

지역 검색 순위

 

 

계속 신고가가 나오는 덕분인지 20년 말부터 용인시 기흥구 구갈동 검색순위도 상위에 랭크되고 있습니다. 기흥구 구갈동은 인구가 많지 않습니다. 면적의 40%정도가 수원CC가 차지하고 있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검색순위가 상당히 높다는건 무엇을 의미할까요.

 

 

구갈동 행정구역

 

현재도 호갱노노 인기순위에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과 기흥구 구갈동이 엎치락뒤치락 하고 있는데요. 송도동은 2020년 8월 주민등록 기준으로 17만 876명, 기흥구 구갈동 인구는 4만2070명으로 4배 정도의 차이가 납니다. 인구 대비 검색량이 상당하다고 볼수 있겠네요.

 

여러번 기흥역세권과 분당선 역세권에 대한 이야기를 했는데, 분당선 라인들의 가치가 높아지는 이유는 '산업' 때문이라고 말씀 드렸었습니다. 제조업을 비롯한 많은 산업이 하향세를 걷는 와중에 달리 분당선 라인에는 기라성 같은 기업들과 스타트업들이 계속 모이고 있기 때문이에요. 조만간 하이닉스도 착공에 들어가죠. 하이닉스는 용인시 처인구 120조원을 투자하고 신갈우회도로와 연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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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당선 동탄-오산연장과 구성역 GTX-A 또한 서울-판교-동탄 산업지와의 연결성 확보이기 때문에 이런 3~5년후 확정된 미래를 그려볼 수 있다면 지금이 분당선 역세권들을 잡을 타이밍이라고 생각하는 것이지요. 기흥역 기준 북쪽으로는 판교-분당-서울과 연결됐고, 동쪽으로는 수원-화성-인천의 산업지와 연결이 됐습니다. 남쪽으로 동탄-오산과 연결될 예정이고(분당선 연장, 대통령 공약) 또다른 동쪽으로는 광교신도시와 연결이 됩니다(에버라인 연장). 

 

그리고 분당선 택지지구들 중에 이렇게 초초역세권에 1군 브랜드로만 구성된 단지가 없습니다. 게다가 아직 택지개발이 덜 끝났습니다. 기흥역세권 2지구의 분양이 눈앞으로 다가왔고, 용인 김민기 의원님께서 발의한 '오피스텔의 학령인구 유발 산입' 개정안이 통과되면 학교 신설도 가능해집니다. 지금도 학교야 충분하지만 단일 학군 구성도 가능해지는 것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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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피스텔도 학교 신설 수요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는 학교용지 확보 등에 관한 특례법 개정안이 경기도 학교 신설 민원 해결책으로 떠오를지 주목된다.경기도교육청은 개정안이 통과돼야 정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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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 살아보니 충분히 눌러 앉을만한 곳입니다.

 

제 업이 국내 산업지 여기저기를 다녀야 하는지라 기흥처럼 좋은 입지가 없습니다. 3~4년전까지는 출장을 전국 지방도시까지 다녔는데, 점점 출장지들이 판교, 분당, 기흥, 수원, 화성, 평택, 송도, 원주 정도로 모이더라구요. 집안의 주 수입원인 저에게 적용되는 교통환경이 워낙 좋아 앞으로도 팔 필요가 없습니다. 

 

자금이 충분히 되니 원기옥을 모아 사람들이 말하는 상급지로 가볼까라는 생각을 잠시 했었지만 몇년 살아보니 시간이 흐르면 여기가 그 사람들이 원하는 상급지가 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뭐 제 생각이 틀릴수도 있겠지만요. ^^

 

지금 이 순간에도 매물들이 줄고 있습니다. 두세달 사이에 이렇게 기축 매물들이 200건 이상 사라지는건 정말 처음봅니다.

 

팔 필요가 없는 투자처를 찾아야 하는 이유

빨리 돈을 버는 모든 일을 멀리하는게 낫다. 누굴 쫓아가기보단 스스로의 기준을 세워 위험에 투자하고 '가치'를 따라 길게 투자하는게 좋다. 투자의 대가들은 10년을 바라보라고 하는데 난 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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