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 70923 배트맨 스페이스셔틀

2018년 겨울에 직구로 저렴하게 구입한 레고 70923 배트맨 스페이셔셔틀(우주왕복선). 진즉에 조립하고 사진까지 찍어놨는데 다른 일기들에 밀려 이제야 쓴다. 인터파크 해외직구로 8만원 중반을 주고 구매. 저렴하게 잘 샀다고 생각했는데 지금 다시 검색해보니 81500원이구나. 몇천원 싸졌다고 배가 살짝 아프다. 지금살걸! 

 

난 레고를 헤비하게 모으는 콜렉터도 아니고 배트맨 관련 제품 역시 모으지 않지만, 레고70923 이 제품은 뭔가 굉장히 끌렸다. 상품 소개 페이지만 보고 1달 동안 끙끙거리다가 결국 구매. 로켓과 검정색 스페이스셔틀, 그리고 들어있는 로빈/배트맨/캣우먼 미니피규어 모두 마음에 들어 질렀다. 8만원 정도의 작은 지출이지만 작년 12월부터 수백만원을 지르는 바람에 쉽게 지르지 못했다.

 

그리고 항상 이런 나에게 주는 선물은 사기 전과 배송 중일때, 배송 완료 후 박스째로 있는 그 때가 더 좋다. 패키지를 오픈하고 조립을 완료하 나면 몰려오는 공허함은 도대체 무엇인지.  

 

사진을 왜이리 못찍냐며 와이프가 찍어준 사진. 역시 사진을 자주 찍으시는 쇼핑몰 사장님이시라 그런지 사진이 고급지다. 이 사진을 이번 그림일기 겸 리뷰의 메인사진으로 결정!

 


아래 부터는 조립 중 중간중간 찍은 사진들이다.

기다리던 배송! 직구로 샀기 때문에 배송에 일주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됐다.

 

박스. 박스가 너무 멋져서 버리지 않으려고 했는데 우리 귀여운 딸내미가 박스를 열더니 발을 넣어 장화처럼 신고 다녔다.... 5살이면 사리판단이 될 나이인데 왜 그랬을까. 결국 다 구겨져서 버림.

 

지금은 사진만 남은 70923박스. 박스아트가 참 이뻤는데 하나 더 사서 소장할까? 

 

레고 미니피규어가 잔뜩 들어있다. 배트맨, 딕그레이슨(로빈인줄 알았는데!?), 캣우먼, 배트맨 코스튬 3종이 들어있다. 미피의 향연! 70923은 제품도 매력적이지만 미피가 6개나 들어있어서 더욱 구매욕이 땡김.

 

박스 개봉! 난 봉지에 번호가 왜써있나 했는데 정품 레고는 봉지 순으로 까서 조립하면 되더라. 그 전엔 2-3만원짜리 작은 레고만 샀기 때문에 번호가 있는줄도 몰랐다. 큰 레고를 사니 이렇게 봉지까는 순서가 있어 조립하기 정말 편했다. 지난번 중국레고-레핀 헬리캐리어(선물받은 짭퉁)는 저런 구분이 없어서 부품찾느라 토할뻔. 

 

 

개봉 후 일단 미피들 먼저 만들어서 딸내미한테 던져준다.

 

만들기 쉬운 침투정(?)도 후딱 만들어서 가지고 놀고 있으라고 또 던져 줌. 귀염둥이가 같이 만들자고 했는데 이건 나 혼자만들고 싶었음.

 

나는 순서대로 본체 조립 시작.

 

역시 정품이다. 손맛이 참 좋았다. 짭레고 아웃!

 

 

내부 디테일. 만들어지는 과정 자체가 즐겁다. 초반에만 즐겁다. 앉아서 한 세시간 정도 지나면 너무나 힘들다. 늙어서 근육 여기저기서 비명을 지름. 70923 배트맨 우주왕복선 이 제품은 완성까지 두시간정도 걸림.

 

물론 사진의 순서 따위 없다. 추진체가 크고 멋지다. 

 

갑자기 완성 및 합체(1)

 

나머지까지 갑자기 완-성(2). 기스없이 광택이 반짝반짝 살아있었으면 좋겠는데, 유광클리어 같은 마감제를 올려볼까. 구글링을 해보니 그런 사례를 못봐서 겁난다. 스피드레이서 시리즈에 함 먼저 해볼까.

 

조종석. 뚜껑이 벗겨짐. 회전하면서 들어올려지는 그런건 없고 그냥 탈착식이다. 

 

월면차? 행성에 내려서 조사하는 차인듯. 이게 스페이스 셔틀에 들어간다.

 

이런 식으로 본체 햇지를 열고 월면차를 접어서 넣으면 쏙 들어감. 심지어 안에서 흔들리지도 않음. 

 

미니피규어 코스튬들. 얘네들은 얼굴프린팅 같은 것이 없다. 얼굴프린팅 넣고 뒷면을 허옇게 해주지. 마네킹에 입힘.

 

완성 후 내가 막 사진을 찍고 있는데 와이프가 왔다. 이렇게 밖에 못찍냐며.

 

조명을 조정하더니 찍어주심. 확실히 와이프가 찍어준게 더 멋지다. 

 

이 사진이 너무 멋져서 한번 더!

 

레고70923 배트맨 스페이스셔틀 일기 끝. 

70840 아포칼립스버그도 어여 만들어야되는데. 생각해보니 저것도 배트맨이네. 

 

2019/02/10 - [Culture] - 레고 70840 아포칼립스 버그 구매 일기(Lego 70840 Welcome to Apocalypseburg)

 

 

* 70923 배트맨 스페이스셔틀 한줄 요약 : 8만원 주고 살만 함. 통자 부품이 많아 기스가 잘 나는 것은 아쉬움. 

* 알아봐야 할 것 : 레고에 유광 코팅 혹은 폴리싱 가능 여부(기스..부들부들)

 


최근 지른 장난감 일기들

2019/02/24 - [Culture] - [구매일기] 레고 75973 오버워치 디바&라인하르트

2019/02/10 - [Culture] - 레고 5005358 미니피겨 팩토리 득템

2019/02/13 - [Culture] - ES합금 마징카이저도 샀다. 행복하다.

2019/02/11 - [Culture] - ES합금 진겟타1 피규어(ES合金 眞 GETTER-1) 득템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